구시가지 감옥탑과 시계탑

구시가지 감옥탑과 시계탑 (Old Town)

베른역 광장에서 동쪽으로 뻗어 있는 구시가지는 베른 관광의 중심지이다. 1405년 대화재 이후에 돌로 건물을 지었으며 눈과 비를 피할 수 있는 건물과 건물을 잇는 석조 아케이드를 만들었다. 그래서 15세기 중세의 도시 거리 모습이 아직도 남아 있다. 감옥탑, 시계탑을 따라 가다 보면 베른의 상징인 곰과 관련한 상징물과 다양한 분수대를 볼 수 있다.

[아! 하는 자료는 다시 찾기 어렵습니다. 지금 공유하세요]

[가는 방법]

베른역에서 곰공원까지 걸어 간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다. 베른역에서 시계탑까지 660m, 베른역에서 곰공원까지 1.5km 정도 이다.

12 번 버스 : 반호프광장 - 베렌광장 - 시계탑 - 시청사 - 니데크 - 곰공원으로 운행한다.

베른역에서 시계탑까지 가는 방법과 지도

베른 중앙역 부근 지도이다. 베른역을 나와서 성령교회에서 동쪽으로 가면 감옥탑과 시계탑이 나온다.

베른의 중앙역이다. 베른역은 플랫폼이 지하에 있다. 자동 계단을 이용하여 1층으로 올라온다. 자동 계단 뒷쪽에 베른 관광 안내소가 있다. 베른 중앙역에서 정면을 바라보면 트램 반호프 광장역 정류장이 보인다. 사진상 오른쪽에 보이는 건물이 성령 교회(Heiliggeist-kirche)이다.

베른 관광 안내소이다. 베른 시내 지도와 트램, 버스 노선도를 제공한다.

중앙역 앞의 트램 정류장이다. 오른쪽 노란색 사각형 안을 보면 광장이나 길이름을 안내한 표지가 있다. 스위스에서는 도로가 교차하거나 거리가 갈라지는 경우, 거리 이름이 달라지는 경우에 도로 표지판이 있다. 보통 건물 1층에 사람 키 높이 보다 조금 높은 곳에 있다.

중앙역 앞의 트램 정류장에서 바라본 슈피탈 거리(Spital-gasse)이다. 직진한다.

슈피탈 거리 중간쯤에 분수대가 있다. 백파이프 연주자 분수(Pfeifer-brunnen)이다. 베른 구시가지의 주요 거리를 따라 분수대가 설치되어 있다.

구시가지에 자리한 총 11개의 분수는 모두 16세기 중엽의 작품이다. 당시 베른 시민의 생활이나 신앙을 표현한 것이다. 베른에는 100여개의 분수가 있다. 그 중 구시가지 곳곳에 놓여 있는 11개의 분수는 베른를 중세풍으로 만들었다. 자연적인 수차와 압력을 이용해서 분수를 만들었다.

백파이프 연주자 분수를 지나면 감옥탑이 보인다. 진행 방향에서 왼쪽으로 가면 베른 시립 미술관이 나온다. 고깔 모양 지붕의 탑은 1256년 부터 베른의 서쪽 문이었다가 이후 감옥으로 사용되었다.

1256(?50)년 시의 서쪽 경계에 세워 졌다. 1256~1344 서쪽 성문. 지금의 탑은 1641년에 완성하였다. 1770년 죄수를 수용할 목적으로 재건축되었고, 1897년까지 감옥으로 사용하였다.

감옥탑에서 오른쪽을 보면 베렌 광장과 연방의사당이 보인다. 광장이름이 베렌(독일어 베르는 곰)이다. 16세기에 곰 사육장이 이 곳 감옥탑 앞에 있었다. 그래서 곰광장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현재 곰공원은 니데크 다리 부근으로 이전하였다.

연방의사당이다. 건물 정면에 Confoederationis Helveticae라고 적혀 있다. 스위스는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로망슈인들로 이루어진 국가이다. 그래서 공평하게 정식 국명을 콘페데라치오 헬베티카(Confoederatio Helvetica)라는 라틴어를 사용한다. 헬베티아는 스위스의 옛 이름이다.

감옥탑을 지나면 안나 자일러의 분수가 나온다.

안나 자일러의 분수와 마르크트 거리(Markt-gasse)이다.

마르크트 거리이다. 멀리 사격수의 분수와 시계탑이 보인다. 마르크트 거리는 약 300m정도이다. 건물의 1층에는 라우벤(Lauben)이라고 불리는 석조 아케이드가 늘어서 있다.

17~18세기에 만들어진 이 아케이드는 총길이 6km로 현재는 상점들이 들어서 있다.

사격수의 분수이다. 사냥꾼 다리 밑으로 곰이 있다. 자세히 보면 곰이 총을 가지고 사격하는 자세를 취하고 있다. 재미있는 생각이다. Lauben

라우벤(석조 아케이드)의 밑은 원래는 창고로 사용하던 지하실이었다. 지금은 상점과 옷가게, 레스토랑, 카바레, 소극장등으로 사용한다.

시계탑이다. 시계탑 앞 사거리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베른 역사 박물관이 나온다. 왼쪽으로 가면 식인귀의 분수가 있다.

아이의 머리를 먹고 있는 식인귀의 분수(Kindlifresser-brunnen)이다.

제주도할인쿠폰 봇(메신저)입니다. 봇과의 대화는 처음이시죠? 제가 메신저에 없을 때 대화해보세요.

[아! 하는 자료는 다시 찾기 어렵습니다. 지금 공유하세요]

[티티어스의 친구가 되어주세요]

  |  

베른 호텔 최저가 검색

이용안내 |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방침 | 사이트소개 | 광고·제휴 | | ©TTEarth.com All rights reserved.

아고다 호텔 예약  |  제주도 할인 쿠폰 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