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경주 박물관
국립 경주 박물관

국립 경주 박물관

국립 중앙 박물관 경주 분관으로 시작했다. 1975년 현재의 건물을 지어 옮기면서 국립 경주 박물관이 되었다. 13건의 국보를 포함한 신라 시대의 유물들을 중심으로 전시하고 있다.

[아! 하는 자료는 다시 찾기 어렵습니다. 지금 공유하세요]

국립 경주 박물관

[입장료] 없음. 특별전, 기획전은 유료인 경우도 있다.

[여는 시간] 09:00~18:00 (17:30) / 매주 일요일, 공휴일은 19:00까지. (3월~12월 중 매주 토요일은 21:00까지 연장 개관)

[닫는 날] 매주 월요일. 1월 1일. (단, 옥외 전시장은 개방)

[가는 방법]

첨성대, 반월성, 안압지에서 걸어 간다.

11번 버스 : 국립 경주 박물관 버스 정류장에 내린다. 경주 고속 버스 터미널, 경주역에서 탄다. (153번, 600~609번 버스를 타도 경주 박물관까지 같은 루트로 간다. 606번 제외)

10번 버스 : 불국사에서 갈 때에는 10번 버스를 타고 국립 경주 박물관 버스 정류장에 내린다.

[크게 보기]

경주 안압지, 국립 경주 박물관

첨성대, 월성을 지나 안압지로 간다. 안압지 입구의 신호등 다음 신호등이 있는 곳이 박물관 네거리이다.

국립 경주 박물관

박물관 네거리. 여기서 오른쪽이 박물관이고, 왼쪽으로 650m, 10분 정도 걸어가면 황룡사 터로 들어가는 입구가 나온다.

박물관 네거리.

국립 경주 박물관 입구. 주차장의 차량들로 혼잡하다.

특별전, 기획전을 알리는 광고판이 정문의 풍경을 수직으로 갈라 가로 막고 있다. 광고판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옮겨 정문을 가로 막지 않는 것이 좋을 듯하다.

정문 왼쪽에 표 파는 곳이 있다. 지금은 당분간 무료이다. 장기적으로 국립 박물관을 무료로 할 것인지 여부를 시험하고 있는 중이다. 무료라도 표는 받아서 표 내는 곳에 내고 들어가야 한다. 정문 안 오른쪽에 오디오 가이드를 대여하는 곳이 있다.

여는 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 토요일은 위에 의하면 7시까지, 아래에 의하면 9시까지이다.

상설 전시는 무료이다. 이 안내판에 의하면 토요일은 3월~12월까지만 오후 9시까지이다. 두 안내판은 서로 옆에 있다.

정문을 들어서면 오른쪽에 책방과 오디오 가이드 대여소가 있다.

빌리는 값은 3,000원이다.

박물관 안내도 [크게 보기]

전시관은 고고관(본관), 특별 전시관, 미술관, 안압지관이 있다. 이 순서로 둘러본다.

본관인 고고관. 왼쪽의 두 채의 건물 중 앞쪽이 특별 전시관이고 뒷쪽이 미술관이다. 그리고 오른쪽의 건물이 안압지관이다.

정문으로 들어가면 보이는 모습. 오른쪽에 성덕 대왕 신종이 있다.

성덕 대왕 신종. 종의 모양과 소리가 우리나라의 종들 중 가장 아름답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일명 에밀레 종이라고 불린다.

옥외 전시관.

고고관 계단을 오르면 정면에 입구가 있는 것이 아니라 왼쪽으로 가야 입구가 나온다. 정문을 옮기고, 주차장을 만들고, 건물을 짓고 하는 통에 입구가 이상해졌다. 버스 정류장 안내판 같은 어울리지 않는 전광판이 있다.

사진은 찍어도 되지만, 플래쉬, 삼각대는 안됩니다.

한국인들은 맨 위의 '조용히 관람하세요'라는 글을 '마음껏 떠들어도 됩니다'로 읽고 있었다.

고고관은 선사, 원삼국실, 신라실 1,2, 국은 기념실로 되어 있다.

안으로 들어가서 오른쪽 선사, 원삼국실부터 본다.

각종 토기들.

신라관의 대표적 전시물인 금관. 이러한 형태의 모자는 세계 어디에서도 찾아 볼 수 없는 신라 고유의 형태이다. 시베리아의 샤만의 관과 비슷하다고 하나 시베리아의 관들은 대부분 18~19세기 이후에 만들어진 것으로 신라의 금관과 연결시키기 어렵다.

유리잔들. 처음에는 페르시아 등에서 수입을 했고, 뒤에는 신라에서 만들었다고 한다.

신라실 2의 전투용 갑옷들.

국은 기념실의 도깨비 기와. 국은 기념실은 국은 이양선 박사가 기증한 666점의 문화재 중 주요 문화재를 전시한 곳이다. 청동기 시대부터 조선 시대에 이르는 방대한 문화재를 기증하였다. 이양선 박사는 의사였다.

알파고처럼 인공지능이 적용된 제주도할인쿠폰 봇(메신저)입니다. 로봇과의 대화는 처음이시죠?

[아! 하는 자료는 다시 찾기 어렵습니다. 지금 공유하세요]

[티티어스의 친구가 되어주세요]

  |  

호텔 최저가 검색

여행 정보 PDF File 무료 나눔

스위스(약 45MB. 399페이지. v0.2)
교토(약 100MB. 939페이지. v0.2)
마카오(약 200MB. 810페이지. v0.2)
오사카(약 48MB. v0.1)
홍콩(약 126MB. v0.1)
앙코르 유적(약 75MB. v0.1)
제주버스여행(약 37MB. v0.1)
카톡 친구추가하시고
카톡에 원하는 도시와
이메일주소를 남겨주세요

 

이용안내 |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방침 | 사이트소개 | 광고·제휴 | | ©TTEarth.com All rights reserved.

아고다 호텔 예약  |  제주도 할인 쿠폰 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