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섭지코지
섭지코지

섭지코지

섭지코지는 항상 관광객들로 붐비는 곳이다. '섭지'는 '좁은 땅', '코지'는 '곶(바다로 돌출된 지형)'의 제주 말이다. 성산 일출봉을 바라볼 수 있는 아름다운 곳이었지만, 제주도가 이 땅을 팔아버려서 '풍경의 사유화', '경치의 사유화'가 되어 버렸다. 이후 관광객들은 사유지를 피해 빙 돌아가서 붉은 오름에서 성산 일출봉을 볼 수 있다.

2003년 TV 드라마 '올인'의 촬영지로 유명해졌다. 여주인공인 송혜교가 생활했던 수녀원 세트장과 드라마 기념관인 올인 하우스 등이 있었지만, 2014년 이들을 없애고, 과자 마을이란 컨셉트를 입힌 '달콤한 하우스'로 개조했다.

그 외에 영화 단적 비연수, 이재수의 난 등을 섭지코지에서 촬영했다고 한다.

관광 소요 시간은 30분~1시간.

[아! 하는 자료는 다시 찾기 어렵습니다. 지금 공유하세요]

[입장료] 없음 / 올인 하우스 3,000원

[여는 시간] 09:00~18:00

[닫는 날] 없음

[가는 방법]

섭지코지로 바로 가는 버스는 없다. 따라서 701번(동일주) 버스를 타고 성산이나 오조에 내려서 택시를 타고 간다.

가장 가까운 버스 정류장은 701번(동일주) 버스 '신양리 입구' 버스 정류장인데, 여기서 내려도 섭지코지 주차장까지 50분 정도 걸어야 한다. 택시를 타려고 해도 버스 정류장 주변에는 아무 것도 없는 황량한 곳이어서 콜택시를 불러놓고 기다려야 한다.

유료.

아쿠아 플래닛 제주가 보이는 Y자 길에서 오른쪽으로 간다.

갈림길이 나오면 바다 쪽으로 우회전한다.

해양 관광 단지라고 쓰인 곳은 상업 관광지인 휘닉스 아일랜드이다. 콘도, 빌라, 레스토랑 등이 있다.

길 끝까지 가면 섭지코지 주차장이 나온다.

올라가면 섭지코지 등대가 보인다. 이 일대가 '붉은 오름'이다.

섭지코지 설명. 섭지는 좁은 땅, 코지는 곶이라는 뜻이다. 그리고 '선돌 바위'의 전설이 있다.

'송이'라는 말은 제주도에서 가끔 듣게 되는데, 붉은 화산재가 굳은 뒤 굵은 모래처럼 바스러진 것이다.

섭지코지의 상징이었던 '수녀원 세트장'과 '올인 하우스'. 이제는 사라지고 '달콤한 하우스'라는 건물로 바뀌었다.

오른쪽에 봉수대와 등대가 보인다.

붉은 오름 위에 설치된 무인 등대와 선돌 바위.

제주도에는 '붉은 오름'이란 이름의 오름이 많은데, 사려니 숲의 붉은 오름과 영실 코스의 붉은 오름 등이 있다.

선돌 바위.

붉은 오름(해발 33m)은 기생 화산으로 선돌 바위를 중심으로 오름이 형성되었으나 파도와 바람에 침식되어 바다 쪽은 완전히 물에 잠기고, 등대 쪽은 낮아져 지금의 모습이 되었다고 보고 있다. 선돌 바위는 분화구의 중심부의 마그마가 굳어져 형성된 원통형 용암 기둥이다. 제주도의 360여개 기생 화산(오름) 중 유일하게 중심부에 기둥이 형성된 곳이라고 한다.

옛날 용왕의 아들이 섭지코지에서 목욕을 하던 아름다운 선녀를 보고 아버지에게 간청해서 100일 동안 기다리면 혼인해도 좋다는 승낙을 받았지만, 선녀와 만나기로 한 100일째 되던 날 갑자기 불어닥친 거센 바람과 높은 파도 때문에 선녀가 내려오지 못했다. 용왕이 '너의 정성이 부족해 하늘이 뜻을 이루지 못하게 했구나'라고 한탄하자 슬픔에 빠져 선채로 바위가 됐다는 전설이 있다.

주차장 쪽으로 보이는 빌리지와 유리 피라미드 유리 피라미드는 마리오 보타의 작품이다.

마리오 보타(Mario Botta)는 포스트 모더니즘 계열의 건축가로 스위스 출신이다. 서울의 강남 교보 타워, 샌프란시스코 현대 미술관(SFMOMA) 등을 디자인했다.

섭지코지로 가는 방법

섭지코지로 바로 가는 버스는 없다. 가장 가까운 버스 정류장은 701번(동일주) 버스 '신양리 입구' 버스 정류장인데, 여기서 내려도 섭지코지 주차장까지 50분 정도 걸어야 한다. 택시를 타려고 해도 버스 정류장 주변에는 아무 것도 없는 황량한 곳이어서 콜택시를 불러놓고 기다려야 한다. 따라서 이 방법은 권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701번(동일주) 버스를 타고 성산이나 오조에 내려서 택시를 타고 간다. 관광을 마치고 성산이나 가까운 버스 정류장으로 갈 때에도 콜택시를 불러야 한다.

제주, 서귀포, 중문에서 성산으로 가는 방법은 [참조]> [성산 버스 정류장], [701번 노선 / 시간표]

섭지코지 주차장

섭지코지 주차장. 단체 관광객들이 많은 곳이어서 버스들이 많다.

주차 요금은 승용차 1,000원 / 승합차, 버스 2,000원 (1일). 주차장은 주민들이 공동으로 관리하고 있다.

** 2015년 7월 제주도 모바일 할인 쿠폰 새상품이 많이 들어왔습니다. 확인하시고, 다운받아가세요. **

제주도할인쿠폰 봇(메신저)입니다. 봇과의 대화는 처음이시죠? 제가 메신저에 없을 때 대화해보세요.

[아! 하는 자료는 다시 찾기 어렵습니다. 지금 공유하세요]

[티티어스의 친구가 되어주세요]

  |  
[주변 관광지] 섭지코지 | 성산 일출봉 | 아쿠아 플래닛 제주
성산 지도

제주 호텔 최저가 검색
회원 단독 상품 최대 30% 할인!

이용안내 |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방침 | 사이트소개 | 광고·제휴 | | ©TTEarth.com All rights reserved.

아고다 호텔 예약  |  제주도 할인 쿠폰 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