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츠텐카쿠, 신세카이
츠텐카쿠, 신세카이

츠텐카쿠 (Tsutenkaku), 신세카이 (Shinsekai)

츠텐카쿠는 신세카이 지역의 랜드마크인 전망대이다. 전망대에서 신세카이 지역과 텐노지 공원 등을 내려다 볼 수 있다. 츠텐카쿠는 '하늘로 통하는 집'이라는 뜻인데, 지을 당시에는 아마 주위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이었을 것이다. 신세카이 지역에는 식당들이 많은데, 특히 꼬치튀김인 쿠시카츠가 유명하다.

[아! 하는 자료는 다시 찾기 어렵습니다. 지금 공유하세요]

츠텐카쿠

[츠텐카쿠 입장료] 600엔 오사카 주유 패스 : 무료 / 칸사이 쓰루 패스 : 100엔 할인(어른만)

[여는 시간 (입장 마감 시간)] : 09:00~21:00 (20:30)

[닫는 날] 없음(연중 무휴)

[가는 방법]

사카이스지선 : 에비스쵸역(K18) 3번 출구

미도스지선 : 도부츠엔마에역(K19, M22) 1번 출구

[신세카이, 츠텐카쿠] 통천각, 쓰텐카쿠 | Shinsekai, Tsutenkaku | 新世界 しんせかい, 通天閣 つうてんかく

[크게 보기]

사카이스지선 에비스쵸역(K18) 3번 출구로 나온다.

에비스쵸역(K18) 3번 출구.

출구에서 나오면 바로 츠텐카쿠가 보인다. 츠텐카쿠란 하늘로 통하는 건물이란 뜻이다.

츠텐카쿠는 건립한 이후 계속 히타치 광고가 붙어 있다.

츠텐카쿠 입구. 여기서 2층으로 올라가면 매표소와 전망대로 가는 엘리베이터가 있다. 5층에 전망대와 빌리켄상이 있다.

로봇 머리처럼 생긴 전망대.

밤에는 맨 꼭대기의 조명으로 일기예보를 한다. 흰색은 맑음, 주황색은 흐림, 청색은 비를 가리킨다. 사진처럼 윗부분이 흰색, 아래 부분이 주황색이면 맑은후 흐림이란 뜻이다. 오늘날에는 큰 의미가 없지만 과거에는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리라 추측된다.

츠텐카쿠는 1912년에 세워졌다. 파리 에펠탑을 본따서 탑을 중앙에 두고 북쪽으로 방사형 도로를 만들었다.

1대 츠텐카쿠는 화재로 소실되어 1956년 2대 츠텐카쿠를 새로 세워서 오늘에 이르고 있다.

신세카이 지역은 이제는 많이 쇠락했다. 상권은 북쪽으로 옮겨져 난바, 도톤보리를 지나 지금은 우메다 지역이 번화가가 되었다.

츠텐카쿠 바로 옆에 있는 쿠시카츠가게 다루마. 쿠시카츠의 원조라고 한다. 1929년 창업. 저녁에는 늘 줄이 서있다. 밤 9시에 닫는다. 원래의 총 본점은 좀 더 남쪽에 있고, 잔잔요코쵸에도 있다. 다루마는 도톤보리에도 있다. 킨류라면 맞은편 가게이다.

쿠시카츠는 신세카이 지역의 명물이다.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문어 등 고기 튀김꼬치와 감자, 고구마, 연근 등 튀김꼬치을 쿠시카츠라 하는데, 츠텐카쿠 주변과 쟌쟌요코쵸 등 이 일대에 많은 쿠시카츠 가게들이 있다. 주로 술안주로 먹지만 쿠시카츠 정식등 식사도 되는 가게가 있다. 신세카이 지역에는 줄을 서서 기다리는 쿠시카츠 가게가 몇 군데 있다.

오사카 스파 월드, 츠텐카쿠

츠텐카쿠에서 남쪽을 보면, 정면에 아주 큰 목욕탕인 스파 월드가 보인다. 똑바로 가서 계단을 오르면 스파 월드 입구가 나온다. 복어요리 전문점인 즈보라야의 조형물 복어가 보인다. 즈보라야 본관, 별관 등 세군데가 있다. 도톤보리에도 두군데 있는데 아마 여기가 본점인 듯 하다.

좀 더 가서 네거리에서 왼쪽(동쪽)으로 가면 정면으로 텐노지 공원의 신세카이 게이트가 보이고, 도중에 오른쪽에 쟌쟌요코쵸로 들어가는 길이 있다.

빌리켄상 아래에 빙 둘러가며 쓰인 글자는 "The god of things as they ought to be"로 빌리켄이 상징하는 의미이다. 키플링의 소설에서 나온 말이라고 한다.

신세카이의 두 명물인 쿠시카츠와 빌리켄상.

츠텐카쿠 주변 상점거리 곳곳에서 빌리켄상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사실 신세카이와 빌리켄은 아무런 직접적 관련이 없다.

빌리켄은 미국 캔사스 출신인 플로렌스 프레츠(Ms. Florence Pretz of Kansas City)의 1908년 작품이다. 프레츠는 꿈에서 신비한 요정(Elf)를 보았고 이를 형상화하였다고 했다. 하지만 일부 미국인들은 요정이라기보다는 악마라고 생각했다. 호스만 인형회사가 빌리켄을 인형으로 만들어 팔았는데 6개월만에 20만개나 팔았을 만큼 히트작이 되었다. 이후 빌리켄은 한동안 인기를 끌었다. 호스만은 '테디 베어'를 처음 만든 회사이다. 프레츠는 빌리켄의 저작권을 등록하였고, 호스만 회사가 1909년에 저작권 협약을 맺어서, 빌리켄은 세계 최초로 저작권을 가진 인형이 되었다. 빌리켄은 프레츠가 지은 이름이 아니라 뒤에 그렇게 불린 것이다. 현재 빌리켄은 미국 세인트 루이스 대학의 공식 마스코트이다.

1912년 신세카이의 놀이 공원 루나 파크에 빌리켄상이 설치되어 인기를 얻었다. 1923년 놀이 공원이 문을 닫았고 빌리켄상은 어디론가 치워져 사라져버렸다. 훗날, 츠텐카쿠의 사장이었던 키시베 이토쿠는 쇠락해가는 츠텐카쿠의 명성을 되살리기 위한 전략의 하나로 잊혀졌던 빌리켄을 츠텐카쿠에 설치하기로 하고, 1980년 츠텐카쿠 5층 전망대에 빌리켄상을 설치했다. 이 빌리켄상이 유명해져서 신세카이 지역에 빌리켄상들이 설치되기 시작했다.

츠텐카쿠에 있는 빌리켄상은 발바닥을 만지면 소원이 성취된다고 해서 발바닥이 닳았다.

제주도할인쿠폰 봇(메신저)입니다. 봇과의 대화는 처음이시죠? 제가 메신저에 없을 때 대화해보세요.

[아! 하는 자료는 다시 찾기 어렵습니다. 지금 공유하세요]

[티티어스의 친구가 되어주세요]

  |  

오사카 호텔 최저가 검색

이용안내 |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방침 | 사이트소개 | 광고·제휴 | | ©TTEarth.com All rights reserved.

아고다 호텔 예약  |  제주도 할인 쿠폰 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