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시 혼간지

니시 혼간지 (Nishi Honganji Temple)

죠도신슈(정토진종) 혼간지(本願寺)파의 본산이다. 해외의 일부 사찰을 포함, 소속사찰이 10,500여개에 달한다고 한다. 원래 이름은 혼간지이나 히가시 혼간지와 구별하기 위하여 니시 혼간지로 불리게 되었다. 그냥 혼간지라고 하면 니시 혼간지를 말한다. 오사카에 있던 이시야마 혼간지가 오다 노부나가에 의해 파괴된 이후 혼간지는 사기노모리, 카이즈카 등지로 옮겨다니다가, 토요토미 히데요시가 1591년 땅을 기증하여 현재 위치에 정착하였다. 세계 문화 유산이다.

[아! 하는 자료는 다시 찾기 어렵습니다. 지금 공유하세요]

혼간지

[입장료] 없음

[여는 시간 (입장 마감 시간)] 3월, 4월 / 9월, 10월 》05:30~17:30 / 5월~8월 》05:30~18:00 / 11월~2월 》06:00~17:00

[닫는 날] 없음

[가는 방법]

JR 쿄토역에서 걸어간다.

9, 28번 시버스 : 니시 혼간지 마에 버스 정류장

정토진종은 현재 일본 불교 중 가장 큰 종파이다. 카마쿠라 시대에 신란(1173~1263)이라는 승려가 창시했다. 신란은 일본 정토종의 창시자인 호넨의 제자이다. 호넨은 '나무아미타불'을 염불함으로써 미타정토(서방정토)에 갈 수 있다고 주장했다. 호넨은 절을 짓고, 불상을 만드는 것도 필요없고, 계율을 지킬 필요도 없다고 했다. 불교 교리를 공부할 필요도 없고, 수행을 할 필요도 없다. 오직 '나무아미타불'을 염불하는 것으로 미타정토에 갈 수 있다는 단순한 교리는 농민들 사이에 널리 퍼져 세력을 확장하기 시작했다. 이후 세력의 불리함을 느낀 기존의 종파들의 견제와 박해가 시작됐다. 이 탄압을 주도한 곳이 나라의 코후쿠지이다. 신란은 에치고(현재의 니이가타현)로 유배되고, 거기서 파계하여 결혼을 하였다. 이후 정토진종의 승려들은 결혼을 한 승려들이다. 크게는 두 개의 계파, 혼간지파(니시 혼간지)와 신슈오타니파(히가시 혼간지)로 다시 나뉜다.

한국의 정토종은 원효 대사(617~686)가 창시했다.

[니시 혼간지] Nishi Honganji Temple | 西本願寺

고에이도문 북쪽에 있는 아미다도문.

아미다도. 아미타 부처님을 모신 곳이다. 남쪽에 고에이도, 북쪽에 아미다도가 있다. 히가시 혼간지는 반대로 남쪽에 아미다도, 북쪽에 고에이도가 있다.

아미다도 내부.

고에이도. 고에이도는 정토진종의 창시자인 신란스님의 상을 모신 곳이다. 1617년 화재로 소실되어 1636년 현재의 고에이도를 지었다.

아미다도 북쪽에 종단 사무를 보는 건물이 있다.

철강과 유리로 만든 일종의 스틸 하우스이다.

H빔을 그대로 노출시켜 사용한 특색있는 건물이다.

쿄죠와 참배회관.

쿄죠(經藏, 轉輪藏). 경전을 보관하는 곳이다.

아미다도문 북쪽에 타이코로가 있다.

타이코로는 큰 북이 있는 누각이란 뜻이다. 신센구미가 사용했다.

미부에 있던 신센구미는 세력이 커지고 대원들이 많아지자 1865년 3월 10일 근거지를 니시 혼간지로 옮겼다. 니시 혼간지에 신센구미 본진이란 간판을 걸고 키타슈에쇼(북집회소)와 타이코로를 사용했다. 1867년 6월 시치죠 사메가이에 전용 주둔소를 지어 이주할 때까지 니시 혼간지에 머물렀다. 메이지 유신이후 1873년 키타슈에쇼를 해체하고 일부는 히메지의 혼토쿠지로 옮겼다. 현재 니시 혼간지에 신센구미의 흔적으로는 타이코로만 남아있다.

니시 혼간지 남쪽에 국보인 히운카쿠가 있다. 정원과 3층누각이 있는 건물이다. 그리고 모모야마 시대의 화려한 조각으로 장식된 카라몬이 있다. 원래 후시미성에 있던 문을 옮겨온 것으로 역시 국보이다. 니시 혼간지 남쪽에 있는 興正寺와 니시 혼간지 사이의 골목길로 들어가면 있다.

니시 혼간지로 가는 방법

니시 혼간지 부근 지도. 쿄토역이나, 히가시 혼간지에서 걸어 간다.

제주도할인쿠폰 봇(메신저)입니다. 봇과의 대화는 처음이시죠? 제가 메신저에 없을 때 대화해보세요.

[아! 하는 자료는 다시 찾기 어렵습니다. 지금 공유하세요]

[티티어스의 친구가 되어주세요]

  |  

교토 호텔 최저가 검색

여행 정보 PDF File 무료 나눔

스위스(약 45MB. 399페이지. v0.2)
교토(약 100MB. 939페이지. v0.2)
마카오(약 200MB. 810페이지. v0.2)
오사카(약 48MB. v0.1)
홍콩(약 126MB. v0.1)
앙코르 유적(약 75MB. v0.1)
제주버스여행(약 37MB. v0.1)

카톡에서 친구를 맺으시고
대화창에 원하는 도시와
이메일주소를 남겨주세요

 

이용안내 |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방침 | 사이트소개 | 광고·제휴 | | ©TTEarth.com All rights reserved.

아고다 호텔 예약  |  제주도 할인 쿠폰 다운